학-회-소-개-
HOME > 대학안내 > 학회소개
 
홍보부
 
홈페이지 : http://club.cyworld.com/ecohbb  
위치 : 경상관 203호  

홍보부는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 체육대회 · 경제통상인의 밤 등 여러 행사들을 맡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경상대에서 주최하게 되는 많은 교내외 행사에 대하여 학생들이 조금 더 관심을 갖고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소외되는 학우가 없도록 경상대 행사를 학우들에게 널리 알리는 홍보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축제 때 주점을 통해 경상대를 널리 알리고, 가을에는 매년 일일호프를 열어 선후배 간, 학우 간, 여러 학회와 학생회의 친목도모 및 경상대가 하나가 되는 화합의 장을 만듭니다. 홍보부의 가장 큰 자랑거리는 선후배 간의 친밀한 교류입니다. 선배들은 자신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후배들에게 대학생활 내에서 일어날 수 있는 여러 문제나 학업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일주일에 한 번씩 총회를 열어 선후배 간의 주기적인 교류와 대학생활과 학업에 대한 토의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편집부
 
홈페이지 : http://club.cyworld.com/ecoeditor
위치 : 경상관 205호  

편집부는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뿌리 깊은 학회입니다. 편집부는 집행부로써 경상대의 오리엔테이션 · MT · 축제·경제통상인의 밤 등의 각종 행사를 준비하고 이 행사들을 취재 해오고 있습니다. 또한 1년 동안 경상대 내의 행사들과 평소 관심 갖던 경제적 이슈를 모아 소식지인 <새바람>을 매년 발행하고 있습니다. 편집부는 매주 한 번씩 모여 총회를 진행하고 뒤풀이를 하며 선 · 후배간의 끈끈한 정을 나눕니다. 편집부의 장점은 재학생 선배는 물론이고 졸업한 선배들도 여전히 잊지 않고 후배들을 찾아주신다는 것입니다. 매년 말에는 학번을 초월하여 재학생과 졸업생이 한데 어우러져 선후배 간의 끈끈한 정을 나누는 ‘편집인의 밤’이라는 행사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시작하는 경제인의 모임 (학회)
 
홈페이지 : http://club.cyworld.com/kookmineco
위치 : 경상관 201호  

소규모 스터디 그룹에서 출발한 시작하는 경제인의 모임(이하 시경모)은 혼자보다 함께 하는 것이 더 넓은 시각을 갖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은 학우들이 모여 학회로 발전 되었습니다. 학회의 기본적인 활동은 서로 한 가지 주제를 정하여 의견을 나누고 토론 하는 것입니다. 한 달에 한 번 경제, 철학, 문학 관련 추천도서를 읽고 리뷰를 하는 북 리뷰 활동 등의 특색 있는 활동을 합니다. 또한 선후배간의 정을 돈독히 하기 위해 학회 내 소모임 활동(독서 소모임 ‘문사철’, 공연관람 소모임 ‘메타포’)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경상대의 학술제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국민경제포럼 (학회)
 
홈페이지 : http://club.cyworld.com/Flowerkkp
위치 : 경상관 202호  

국민경제포럼은 가족 같은 분위기에서 학회 회원 모두의 친목을 도모하고 포럼이라는 학회의 이름에 걸맞게 수업에서 배운 내용, 경제이슈 등을 토론하는 장으로 세미나를 격주로 열고 있으며, 2004년 창립 이래로 매년 학회들 간의 경제에 관한 경연의 장이라 할 수 있는 학술제에도 참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여느 다른 모임처럼 따뜻한 마음을 가지고 있는 선후배님들이 많은 점도 국민경제포럼만의 특징입니다. 한 학기에 2회 이상 멤버쉽 트레이닝을 진행하고 모든 상황이 항상 깨끗하게 운영되고 있는 학술모임입니다.

경제연구회 (학회)
 
홈페이지 : http://economiclub.cyworld.com
위치 : 경상관 204호  

경상대 내의 학회 중 가장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경제연구회는 사회 경제 문제에 대한 보다 실질적인 지식을 얻기 위한 학술모임입니다. 대학교에서 배운 학술적 지식을 바탕으로 실물경제에 대한 지식과 경험을 추구하고, 회원들 간의 교류를 통해 장래를 위한 건전한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하며, 이를 통해 개인의 비전과 커리어 설계, 시장경제에 대한 가치관을 공유하는 데 그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경제연구회는 매 학기 정해진 팀별로 경제에 관련된 이슈에 대하여 연구 조사 한 뒤, 이를 바탕으로 매주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또한 매년 학교에서 개최하는 경상대 학술제에 한 해 동안의 세미나 결과물을 바탕으로 논문을 작성하여 발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