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HOME > 학생활동 > 자유게시판
2014 대학(원)생 대상 제 4기 문화도담 활동 참여자 모집
2014-04-17 14:25:16 1290

 

- 블로그페이스북 작성, 사진영상 촬영, 글쓰기 등을 원활히 할 수 있는 자

 

모집인원

대학생·대학원생 개별신청, 40명 내외 선발 예정

 

지원방법 및 절차

지원신청서 제출

 

참여자 선정 공지

 

교육 및 활동 기간

1차 워크숍

 

2차 워크숍

 

결과발표회

~5.23() 18시까지

6.9()

6.31()~7.2()

(23일 예정)

7.23()~24()

(12일 예정)

8.28()~29()

(12일 예정)

 

 

 

 

 

- 지원서, 자기소개서 각 1

: MS word/hwp문서 기준 1(사진, 영상 첨부 가능)

-HRD 홈페이지 공지(www.hrd.arte.or.kr) 및 개별 SMS 안내

- 문화예술교육 인물탐구, 글쓰기 기획 수업

- 오리엔테이션 및 참여자 소개, 네트워킹 등

-문화도담 활동 중간점검

-콘텐츠 레이아웃 및 편집 디자인 기획 수업

-최종결과물 개별 작업 및 과제 수행결과 발표

7.3()~7.22(), 7.25()~8.27() 기간 중 모둠별, 개인별 일정과 현장일정에 맞춰 현장 탐방, 연수 모니터링, 문화예술교육 현장활동가 인터뷰 예정

 

참가신청

신청기간 : 2014.4.7()~5.23() 18:00까지

신청방법 : 온라인 접수(http://hrd.arte.or.kr에서 참여신청서첨부 후 개별 신청)

아르떼 홈페이지(www.arte.or.kr) 회원가입

HRD 아르떼 아카데미 사이트(http://hrd.arte.or.kr) 접속 후 로그인

아이디/비번은 아르떼홈페이지와 동일

[연수과정안내]-[연수과정소개]에서 문화도담으로 검색 후 연수 신청

연수 신청시 참여신청서 첨부 필수

접수서류 : 신청서, 자기소개서 각 1

참여신청서 : HRD 아르떼 아카데미 사이트(http://hrd.arte.or.kr) ‘공지사항메뉴에서 다운로드 가능

활동기간 및 주요내용

[연수과정] 우리 원 사업 관련 문화도담 전체 교육과정 참여(3)

- 통합문화예술교육 체험 워크숍 및 문화예술교육 기획자로서의 시각 이해

- 문화예술교육 사업*의 다양한 현장 사례 공유 및 토론

진흥원 홈페이지(http://www.arte.or.kr)의 사업내용 참조

- 문화예술교육 관계자와 참여자간의 실질적인 네트워킹 기회 제공

 

[개별활동] 우리 원 사업 관련 문화예술교육현장 탐방 등 개별활동

- ‘문화예술교육현장 탐방 및 연수 모니터링, 문화예술교육 현장활동가 인터뷰 등

- 2014 아르떼 아카데미 페이스북(http://facebook.com/aakeyum) 문화도담그룹에 활동 관련 글 게시

- 가 그리는 문화예술교육최종 결과물 제작(활동 종료 시 최종 제출물)

· 문화도담 활동 후, 참여자의 관점으로 활동 전반을 통해 도출한 문화예술교육에 대한 컨셉 및 메시지를 담아 나만의 문화예술교육 기록집(16페이지) 제작

 

 

 

특전

다양한 문화예술교육 전문가, 활동가와의 네트워킹 형성

활동 종료 후, 활동 증명서 발급

교육진흥원의 전 연수과정 및 관련 사업 모니터링 참여 기회 제공

 

기타문의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인력양성팀 : academy@arte.or.kr, 02-6209-5968,67,66

65 한국은행 경기본부 조사연구 주제 공모(~11.27일) 2015-11-23 18:16:45 551
2014 대학(원)생 대상 제 4기 문화도담 활동 참여자 ... 2014-04-17 14:25:16 1290
63 취업문을 여는 마법의 열쇠 제19회 태샛, TESAT 2013-05-08 13:34:52 1329
62 2012년도 SW서비스 신사업 아이디어 공모대회 2012-05-07 09:46:18 1640
61 씽굿 에디터 16기 모집 2012-05-04 09:50:26 1514
60 2012 KRX 광고·포스터 공모전 2012-04-27 11:15:09 1506
59 ♣미국/캐나다 / 영국 초중고에서 한국문화교류 보조... 2012-04-19 14:51:00 12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