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공지
학생증(실물카드) 발급 안내
- 25.10.13 / 한지애
[ 학생증 발급 안내 ]
1. 학생증 용도 : 학생신분증, 강의실 전자출결용, 도서관/기숙사/각 건물(야간)의 출입 확인용, 교통카드 및 W_UNI체크카드 기능 등
2. 카드학생증(실물) 발급안내
가. 발급 대상 : 국민대학교 학부, 대학원 – 재(휴)학생
나. 발급 기간 : 2025. 10. 13.(월) ~
다. 종합서비스센터 학생증 기능 발급 시간 1) 평일 오전 9:30 ~ 오후 3:00까지 (※오전 11:30 ~ 오후 1시는 미발급)
라. 학생증 신청 / 수령 / 등록 방법
1) 금융카드
가) 학교 내 우리은행 방문 → 은행에서 학생증 카드 발급 → 사진 변경(선택사항) → 신청 및 신청서 출력 → 종합서비스센터 방문(은행 발급 카드 및 신청서 지참)
나) 학생증 발급 시 신청서 제출 필수 – 학생증 신규 발급 : 온국민포털 로그인 → KCARD → ID카드 → MY ID카드 → 정규 ID카드 발급 신청 → 아래 "확인" 버튼 클릭 → 핸드폰 번호 입력 → 신청하기 → 신청서 출력
- 학생증 재발급 : 온국민포털 로그인 → KCARD → ID카드 → MY ID카드 → ID카드 이용 정지/해제 → 분실 사유란에 “정지사유(분실or 훼손)”를 입력 → 정규 ID카드 발급 신청 → 아래 "확인" 버튼 클릭 → 핸드폰 번호 입력 → 신청하기 → 신청서 출력
- 사진 변경을 원하는 경우에는 경상대학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고
※ 사진 변경은 학생증 발급하기 전에 변경해야 함
2) 비금융카드
가) 사진 변경(선택사항) → 신청 및 신청서 출력 → 종합서비스센터 방문(신청서 지참)
나) 학생증 발급 시 신청서 제출 필수
– 학생증 신규 발급 : 온국민포털 로그인 → KCARD → ID카드 → MY ID카드 → 정규 ID카드 발급 신청 → 아래 "확인" 버튼 클릭 → 핸드폰 번호 입력 → 신청하기 → 신청서 출력
- 학생증 재발급 : 온국민포털 로그인 → KCARD → ID카드 → MY ID카드 → ID카드 이용 정지/해제 → 분실 사유란에 “정지사유(분실or 훼손)”를 입력 → 정규 ID카드 발급 신청 → 아래 "확인" 버튼 클릭 → 핸드폰 번호 입력 → 신청하기 → 신청서 출력
마. 학생증 기능 사용 가능한 날짜 : 발급 즉시 학생증 기능 활성화
※ 통합경비시스템 사용시 카드발급 후 4시간 뒤에부터 사용 가능
바. 문의시간 및 연락처: 평일 9:30 ~ 16:00 (공휴일 제외)
3) 문의처
가) 우리은행 국민대학교점 (☎ 02-917-8822(내선 214)) 종합복지관 2층
나) 종합서비스센터 (☎ 02-910-4046) 본부관 1층 교무팀 옆
| 제목 | 학생증(실물카드) 발급 안내 | 작성자 | 한지애 | 
|---|---|---|---|
| 작성일 | 25.10.13 | 조회수 | 374 | 
| 첨부파일 | 구분 | 학부공지 | |
| 게시물 내용[ 학생증 발급 안내 ] 
 1. 학생증 용도 : 학생신분증, 강의실 전자출결용, 도서관/기숙사/각 건물(야간)의 출입 확인용, 교통카드 및 W_UNI체크카드 기능 등 2. 카드학생증(실물) 발급안내 가. 발급 대상 : 국민대학교 학부, 대학원 – 재(휴)학생 나. 발급 기간 : 2025. 10. 13.(월) ~ 다. 종합서비스센터 학생증 기능 발급 시간 1) 평일 오전 9:30 ~ 오후 3:00까지 (※오전 11:30 ~ 오후 1시는 미발급) 라. 학생증 신청 / 수령 / 등록 방법 1) 금융카드 가) 학교 내 우리은행 방문 → 은행에서 학생증 카드 발급 → 사진 변경(선택사항) → 신청 및 신청서 출력 → 종합서비스센터 방문(은행 발급 카드 및 신청서 지참) 나) 학생증 발급 시 신청서 제출 필수 – 학생증 신규 발급 : 온국민포털 로그인 → KCARD → ID카드 → MY ID카드 → 정규 ID카드 발급 신청 → 아래 "확인" 버튼 클릭 → 핸드폰 번호 입력 → 신청하기 → 신청서 출력 - 학생증 재발급 : 온국민포털 로그인 → KCARD → ID카드 → MY ID카드 → ID카드 이용 정지/해제 → 분실 사유란에 “정지사유(분실or 훼손)”를 입력 → 정규 ID카드 발급 신청 → 아래 "확인" 버튼 클릭 → 핸드폰 번호 입력 → 신청하기 → 신청서 출력 - 사진 변경을 원하는 경우에는 경상대학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고 ※ 사진 변경은 학생증 발급하기 전에 변경해야 함 2) 비금융카드 가) 사진 변경(선택사항) → 신청 및 신청서 출력 → 종합서비스센터 방문(신청서 지참) 나) 학생증 발급 시 신청서 제출 필수 – 학생증 신규 발급 : 온국민포털 로그인 → KCARD → ID카드 → MY ID카드 → 정규 ID카드 발급 신청 → 아래 "확인" 버튼 클릭 → 핸드폰 번호 입력 → 신청하기 → 신청서 출력 - 학생증 재발급 : 온국민포털 로그인 → KCARD → ID카드 → MY ID카드 → ID카드 이용 정지/해제 → 분실 사유란에 “정지사유(분실or 훼손)”를 입력 → 정규 ID카드 발급 신청 → 아래 "확인" 버튼 클릭 → 핸드폰 번호 입력 → 신청하기 → 신청서 출력 마. 학생증 기능 사용 가능한 날짜 : 발급 즉시 학생증 기능 활성화 ※ 통합경비시스템 사용시 카드발급 후 4시간 뒤에부터 사용 가능 바. 문의시간 및 연락처: 평일 9:30 ~ 16:00 (공휴일 제외) 3) 문의처 가) 우리은행 국민대학교점 (☎ 02-917-8822(내선 214)) 종합복지관 2층 나) 종합서비스센터 (☎ 02-910-4046) 본부관 1층 교무팀 옆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