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국민대학교 경상대학

학장 인사말 学院长问候语

경상대학의 일원이 되어 경상대학과 함께 발전하기를 원하는 여러분 모두를 환영합니다. 경상대학의 일원이 되어 경상대학과 함께 발전하기를 원하는 여러분 모두를 환영합니다.

경상대학의 일원이 되어
경상대학과 함께 발전하기를 원하는
여러분 모두를 환영합니다.

경상대학은 국민대학교가 1946년 개교할 때 만들어진 가장 역사가 오래된 단과대학이면서 동시에 새로운 시대의 변화에 끊임없이 적응하고 도전하는 젊음의 활기로 가득 찬 대학입니다.

경상대학은 국가경제 및 국제통상의 모든 문제들을 학문적으로 연구 분석하며 학문적 연구의 최신 결과들을 학생들에게 체계적으로 교육하여 학생들이 다가올 국제화시대에 국가경제 및 국제통상의 다양한 분야에서 중심적 역할을 수행하는 전문인력이 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습니다.

경상대학은 경제학과와 국제통상학과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양한 세부전공과 연계전공을 두어서 학생들이 스스로의 선택을 통해 자신들이 원하는 분야의 전문가가 될 수 있도록 교과과정을 신축적이고 유연하게 수립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정보화시대와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하여 통계학과 빅데이타 실증분석 관련 교과목의 비중을 늘려나갈 계획입니다. 경상대학은 학생들의 경상대학소속 학회참여를 권장하여 학생들 스스로 주제를 정하고 그 주제를 활발히 공부할 수 있도록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으며, 사제동행세미나를 활성화하여 교수와 학생간의 자유롭고 친밀한 의사소통을 가능하게 하고 있습니다.

경상대학은 이처럼 매우 신축적이고 유연한 교과과정, 그리고 열정적인 교수님들의 강의를 통해 학생들을 체계적으로 교육시키고 있으며 그 결과 4년의 교육 후에 학생들을 졸업시킬 때에는 학생들을 냉철한 이성과 따뜻한 마음을 가진 훌륭한 경제인으로 키워내고 있습니다. 학생들은 졸업 후에 금융, 무역, 제조업, 정부부문, 외국기업, 벤처, 창업, 대학원 등 다양한 분야에 취업하고 있으며 각 분야에서 매우 성공적인 경력을 쌓아가고 있습니다.

이교위가(以校爲家) 즉 학교를 내 집같이 생각하는 경상대학 교수, 학생, 졸업생들은 경상대학 발전을 위해서 아낌없는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경상대학장 김종민
경상대학의 일원이 되어 경상대학과 함께 발전하기를 원하는 여러분 모두를 환영합니다. 경상대학의 일원이 되어 경상대학과 함께 발전하기를 원하는 여러분 모두를 환영합니다.

欢迎所有
想成为国民大学经商学院一员
与之一起发展的同学们。

经商大学是在国民大学1946年建校同时建立起来的,历史最悠久的单课大学。同时也是不断适应新的时代变化与挑战的,充满年轻活力的大学。

经商大学是对国家经济与国际通商的所有问题进行学术性的研究分析,以学术研究的最新成果对学生进行系统的教育。以此在学生们将要面临的国际化时代,在国际经济与国际通商的多类领域里努力培养出可以发挥核心作用的专门人力。

经商大学是由经济学与国际通商学组成,拥有多样的专业分支与链接专业,为了可以让学生们通过自主选择,在自己渴望的领域成为专家,对课程进行了可伸缩性的有弹性的运营。同时,为了适应信息化时代与4次产业革命,计划增加统计学与大数据的实证分析有关的科目比重。经商大学建议学生们参与经商大学所属的学会。学生们可以自主定主题,形成营造围绕主题进行的良好的学习氛围,并且通过能够促进深入沟通和交流的小规模课程师生同行研讨会,让教授与学生间的自由与亲密的沟通成为可能。

经商大学是在具有伸缩性与弹性的课程的同时,通过教授们热情的授课,对学生们进行着系统的教育。最终通过4年的教育,在学生们毕业之时,把学生们培养成具有冷静理性与温暖心灵的优秀的经商人。学生们在毕业之后,以在金融,贸易,制造业,政府部门,外国企业,风险企业,创业,大学院等多个领域就业,并且在各领域积累了非常成功的经历。

以校为家,也就是把学校当做自己家一般。教授,学生和毕业生们,为了经商大学的未来的发展,承诺将尽一切努力。

经商大学长 金鍾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