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국민대학교 경상대학

학회소개 关于学会

시작하는 경제인의 모임 사진
시작하는 경제인의 모임 사진
시작하는 경제인의 모임, 시경모
2006년 경제 스터디 소모임에서 시작하여 현재는 다양한 소모임과 학생들의 자발적인 활동 등을 통해서 운영되고 있는 경상대학의 막둥이 학회입니다.

시경모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공부 방법을 모색하고 즐거움이 가득한 대학생활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또한 선후배 동기간 끈끈한 우정을 통해 친목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학회실: 경상관 201호

다른 학회와는 다른 시경모만의 특징

저희 학회의 특징이자 꽃인 ‘소모임’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저희는 학회 내 여러 가지 소모임 활동으로 학회원들의 지식 확장과 친목 도모를 이끌어가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소모임으로는 경제 기사를 읽고 그에 관련된 주제를 가지고 토론을 하는 ‘벌크업’, 각자 원하는 책을 읽은 후 자유롭게 토의하는 ‘북리뷰’, 대학에서 꼭 해보고 싶은 활동을 하는 ‘버킷리스트’ 등이 있습니다. 그 외에도 많은 테마를 가진 소모임들이 기획 중에 있습니다.

시경모의 자랑을 한다면?

저희 학회는 다양한 공모전에 지원하여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으며, 각종 대외활동에 참여하여 많은 경험을 쌓고 있습니다. 또한 자체적으로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곳에는 각종 시험자료와 강의 데이터베이스를 구축되어 있어 시경모 회원이라면 학업에도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국민경제포럼 단체 사진
국민경제포럼 로고
국민경제포럼(Kookmin-Economics-Forum, 이하 국경포)
2003년 창설된 국민대학교 경상대학 소속 학술 학회입니다. 학술 학회에 걸맞게 세미나를자체적으로 주최하고 있으며, 그 외에도 선·후배 간의 끈끈한 교류를 형성하기 위한 졸업 선배특강 및 친목 행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체계적인 학회 관리를 위해 기획, 학술, 복지, 미디어 국으로 집행부를 구성하여 학회원 모두가 참여하여 함께 학회를 이끌어
가고 있으며, 국경포만의 소식지를 제작하고, 졸업생을 포함한 전 학회원이 한 자리에 모이는 송년회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학회실: 경상관 202호

다른 학회와는 다른 국민경제포럼만의 특징

국경포하면 학회실의 장판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옹기종기 둘러앉아 이야기를 나누고 게임도 하면서 명절날 친척들이 모인 것 같은 느낌을 받습니다.
또한 국경포의 마크가 들어간 국경포 학회의 점퍼는 국경포만의 점퍼로 학회원들간 소속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국민경제포럼의 자랑을 한다면?

국민경제포럼은 ‘가족같은 학회’라는 모토로 자유롭고, 편안한 학회를 지향합니다. 친목 단체를 넘어서 학회원 모두 학문적으로 발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홍보부 단체 사진
홍보부 단체 사진
홍보부는 1981년에 설립된 경상대학에서 역사가 가장 깊은 학회로 학생회의 주요 행사를돕고 경상대학의 홍보를 위해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활동으로 주점과 일일호프를 운영하며, 이는 경상대학을 대표하여 진행하는 만큼 큰 자부심을 가지고 학회원들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홍보부 일원으로 행사를 진행하며 느끼는 감동과 재미는 밋밋한 대학생활에 힘을 불어 넣어줍니다.
진정한 대학생활을 누리고 싶으시다면 홍보부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후회 없는 대학생활을 보장합니다.

학회실: 경상관 203호

다른 학회와는 다른 홍보부만의 특징

다양하고 활동적인 행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주점과 일일호프를 운영합니다. 주점은 축제기간동안 경상대학 대표로 운영하고 있으며 주점 운영에 관한 모든 기획과 홍보를 담당합니다. 경상대학을 널리 알리기 위한 또 다른 행사로 신촌에서 호프집을 빌려 일일호프를 열고 있습니다.

홍보부의 자랑을 한다면?

놀 땐 미친 듯이 놀고, 공부할 땐 미친 듯이 공부하는 학회입니다. 또한 홍보부에는 대기업에 취업한 우수한 선배님들이 많이 계셔서 대기업 취업을 준비하는 경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경제연구회 단체 사진
경제연구회 단체 사진
경제연구회는 경상대학 소속의 가장 유서 깊은 학회입니다.
한 학기에 두 세번씩 정기적으로 세미나를 진행하며, 경상대학의 큰 행사인 교내 학술제를주최하고 있습니다.

세미나는 자발적으로 선정한 주제들을 연구하면서 찬반토론의 형식으로 자신의 의견을 표현하는 활동으로, 이는 학술제 때
집필하는 논문의 큰 기초가 됩니다. 학술제는 경제, 정치, 사회 등의 각종 현안에 대해 경상대학의 각 학회에서 주제를
선정하고 논문을 작성한 후, 학술제 때 재학생들과 심사위원을 대상으로 발표하여 우수 논문에 대해 시상하는 행사입니다.

학회실: 경상관 204호

다른 학회와는 다른 경제연구회만의 특징

학술 학회인만큼 더 많은 세미나 횟수를 특징으로 들 수 있습니다. 세미나 때 마다 교수님과 선배님들께서 오셔서 조언해 주시면서 학술제의 방향을 잡는 부분에 도움을 받기도 하고, 개념으로만 배웠던 경제 지식들을 실질적으로 응용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올해는 경영대학의 학술 학회인 ReTurn과 연합하여 공모전 및 박람회와 한국거래소 증권교실에 함께 참여하였습니다. 앞으로도 ReTurn과의 지속적인 친목과 교류를 도모할 예정입니다.

경제연구회의 자랑을 한다면?

경연회는 학술적 활동 외에도 경상대학 내 다양한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타 학회와의 연합을 통해 좋은 결실을 맺는 학회입니다. 특히 학회 구성원들간 사이가 무척 좋아서 모두들 학회실을 마치 자기 집처럼 편하게 느끼고 있습니다. 한 학회구성원들 모두 학업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는 인재들입니다. 모든 학우분들이 가입할 수 있는 자유롭고 열정적인 학회가 바로 경연회입니다!

경제연구회 단체 사진
경제연구회 단체 사진
편집부는 경상대에서 역사가 가장 깊은 집행부 소속 학회입니다.
매달 총회를 열며 선후배간의 정을 나누고 있습니다.

주로 경제 기사 작성, 소모임 인터뷰, 연말에 새바람을 발간하는 일을 하는 학회입니다. 연말에는 ‘편집인의 밤’ 이라는
행사를 통하여 선, 후배간의 친목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학회실: 경상관 205호

다른 학회와는 다른 편집부만의 특징

첫 번째로는 다른 학회와 달리 '새바람 '이라는 경상대의 소식지를 발간하는 것입니다. 11월에 그동안 있었던 경상대 행사, 경제적 이슈 그리고 교수님 말씀 등을 종합하여 발간합니다.
두 번째로는 경상대 내의 소모임 인터뷰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경상대학 스포츠 소모임인 MANKIW(농구)나 SHADOW(축구)의 경기가 끝나면 그 경기의 MVP를 선정하여 인터뷰하고 경기 결과와 인터뷰를 SNS에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편집부의 자랑을 한다면?

우리 편집부가 모든 행사의 참여율이 정말 높다는 점입니다. 경상대의 행사가 있다면 대부분의 학회원들이 참여합니다. 그런 점 때문에 끈끈하고 유대가 깊습니다. 또한, 총회마다 선배님들이 많이 오셔서 후배들을 많이 챙겨주십니다.

经济人聚会的开端
经济人聚会的开端
经济人聚会的开端,经聚端
是起始于2006年的经济学习小型聚会,如今发展为通过多种聚会和学生们自发活动而运行的经商学院年轻学会。

是向往探索系统且高效率学习方法,使大学生活充满欢乐的学会。
另外,通过前后辈,同期之间紧密情谊促进和睦联谊。

学会室 : 经商馆 201号

经聚端与众不同的特点

介绍一下我们学会的特征也是学会之花的“小聚会”。在学会内部通过各种小型聚会活动,提升学会成员学识,促进情感联系。作为代表性小型聚会:阅读经济新闻,讨论相关主题的 "Bulk up" 活动;阅读各自喜欢的书籍后自由讨论的 "Book review" ;大学里一定想尝试的 "Bucket list" 活动等。除此之外,正在计划其他各种主题活动。

如要炫耀一下经聚端?

我们学会申请了各种公募展并取得喜人成果,参加各种对外活动不断积累更多经验。另外,自主运营主页,上传各种考试资料和课程基本内容,作为经聚端学会成员可由此获取帮助。

国民经济论坛
国民经济论坛
国民经济论坛(Kookmin-Economics-Forum,以下简称国经坛) 是创始于2003年隶属国民大学经商学院的学术学会。自行举办与学术学会相称称的内部研讨会,除此之外,为促进前后辈之前紧密的交流,举办毕业前辈讲座及联谊活动。

为系统地管理学会,通过由企划,学术,福利,传媒分部为执行部署的构成,使所有学会成员参加并引领学会前进,制作国经坛专属新闻报刊,包括前学会成员的毕业生在内一起举办送年会。

学会室 : 经商馆 202号

国民经济论坛与众不同的特点

要说国经坛,不得不提起会室里的地桌。随意围坐,聊天或者做游戏,仿佛节日之时与亲友相聚。另外,校服图案加入国经坛的标志,身着国经坛专属校服增加归属感。

如要炫耀一下国经坛?

国民大学经济论坛向往成为自由随意“如同家族的学会”。不仅作为联谊团体,所有学会成员更是为了学术发展不断努力。

宣传部
宣传部
宣传部 是成立于 1981年的经商学院历史最悠久的学会,协助主要活动,并举办宣传经商学院的活动。

主办代表性活动如酒铺和一日酒吧,作为经商学院的代表活动,学会成员带有同等的自豪感去参与。作为宣传部的一员,可在平淡的大学生活中通过参加活动增添更多的感动和趣味。想要拥有真正的大学生活就选择加入宣传部,保证你拥有没有遗憾的大学生活。

学会室 : 经商馆 203号

宣传部与众不同的特点

举办多种多样活跃的活动。
代表性活动为酒铺和一日酒吧。酒铺是庆典活动期间经商学院为代表运营的,并且担当所有相关企划与宣传。为了更多人了解经商学院,在其他活动中租赁新村的酒吧举办一日酒吧活动。

如要炫耀一下宣传部?

我们是玩的时候尽情玩耍,学习的时候全力学习的学会。并且从宣传部毕业在大型企业就职的前辈非常多,在就业准备时会有很多帮助。

经济研究会
经济研究会
经济研究会 是隶属国民大学经商学院拥有最悠久历史的学会。每个学期定期进行两三次研讨会,负责主办经商学院大型校内学术节活动。

研讨会是自主选定主题,通过辩证讨论的形式发表自己意见的活动,非常有助于学术节时论文执笔的基础。所谓学术节,是从经商学院各个学会关于经济,政治,社会等各种未结为题中选定主题后完成论文,在学术节时以在校生和审查委员为主体,发表优秀论文后颁奖的活动。

学会室 : 经商馆 204号

经济研究会与众不同的特点

具有研讨会的开展次数堪比学会人数这一特点。每次研讨会时,教授和前辈们前来指教,帮助指导学术节方向,实际应用理论知识。另外,今年与经营学院学术学会ReTurn联合举办与韩国交易所证券教室一起参加的征集作品展和博览会。今后也将持续与ReTurn保持密切交流合作。

如要炫耀一下经济研究会?

是除学术类竞演会活动外,也积极参加经商学院内多种多样的活动,通过与其他学会联合获得更好成果的学会。并且,学会成员是在所有学业中都保持优良成绩的人才。所有学友自由加入并充满热情的学会非经研会莫属!

编辑部
编辑部
编辑部 是经商学院历史最为悠久的执行部所属学会。前后辈们在每月的大会之时进行交流。

本学会主进行编纂经济新闻,小型聚会采访,年终的新风发刊事务。年终时举办“编辑人之夜”活动,增进前后辈之间的感情。

学会室 : 经商馆 205号

编辑部与众不同的特点

首先,是独创与众不同的“新风”,发行经商学院新闻报刊的学会。发行关于11月中进行的经商学院活动,经济话题以及教授的金玉之言等综合刊物。
其次,担当经商学院小型聚会的采访。经商学院运动会如MANKIW(篮球)或者SHADOW(足球)比赛结束后,选拔比赛的MVP进行采访,在SNS中上传结果和采访内容。

如要炫耀一下编辑部?

那就是我们编辑部的所有活动参与率非常之高这一点。但凡有经商学院的活动,大多数学会成员都会参加。由于这一点所以团结并纽带深化。还有,每次大会之时,许多前辈们会前来并给与后备们很多帮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