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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 영상디자인학과 졸업전시 <불시착토마토> 개최
- 17.09.26 / 박차현
'2017년 국민대학교 조형대학 영상디자인학과 졸업전시회 : 불시착토마토'가 9월 22일부터 9월 26일까지 강남 루미나리에 갤러리에서 개최됐다. 이번 영상디자인학과 졸업전시는 뉴미디어 전시인 VR, AR과 인터렉션, 키네틱 설치 작업 등 다양한 형태의 작업이 전시됐다.
전시명 <불시착토마토>는 채소면서 과일인 토마토처럼 영상디자인학과가 여러 갈래로 뻗어나갈 가능성이 높다는 의미에서 지어졌다. 또한 토마토는 인디언들이 '속이 꽉 찬 과일'이라고 하는데, 항상 새로운 시도를 해나가는 영상디자인학과 학생들의 작업물이 다양한 형태로 발현되길 바란다는 뜻을 담았다. 국민대 영상디자인학과는 약 7년이라는 길지 않은 역사를 지닌 가운데 앞으로 어떤 역사를 만들어나갈지를 생각하며 2D, 3D 애니메이션과 라이브 액션, 모션그래픽, 프로젝션 매핑뿐만 아니라 키네틱, 설치, VR, AR, 컨셉 아트 등 다방면의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영상디자인학과 졸업생들은 새로운 매체들이 생겨나며 미디어의 패러다임이 변화하는 시기에 앞장서기 위해 열심히 졸업전시에 임하였다.
우현주
우현주 학생은 뉴미디어 심리치료 ‘e-theraphy’를 활용하여
박상이 <인생게임> 게임 플레이 장면
박상이 학생의 <인생게임>작업은 AR을 활용하여 관객이 기존 보드게임에 인터렉션을 더해 현세대에 맞게 재구성한 보드게임이다. 게임 판의 각 칸에 말을 놓을 때마다 플레이어들을 찍고 있는 화면에 각 칸의 결론과 관련한 이미지와 텍스트가 나오는 등 AR이라는 형식을 사용해 보드게임의 새로운 모습을 표현했다. 인생게임은 탄생부터 노년까지의 인생을 보드게임을 통해서 경험해보는 방식으로 기존의 인생게임에 2017년 우리나라 상황을 투영해 오늘날 우리가 공감하는 흙수저, 헬조선 등의 현실적인 결론의 지시문을 만들어 관객과 소통할 수 있는 작업이다.
김화정, 이슬비, 유도원 학생의 에르메스 브랜딩 작업인
마미솔 학생의 올리브영 브랜딩 작업인
김수정 학생의
이번 졸업전시는 이처럼 게임, 2D/3D 애니메이션, 모션그래픽, 영상광고 등 전통적인 영역과 함께 새로운 미디어인 VR, AR 등이 전시됐다. 1학년 때부터 영상디자인을 중심으로 한 포괄적인 커리큘럼이 시행된다는 것과 국민대 조형대학 소속인만큼 디자인적이고 조형적인 부분에 있어 강점을 가진 국민대 영상디자인학과가 이러한 인프라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넓은 시야와 전문성을 갖춘 인재를 양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제목 | 2017 영상디자인학과 졸업전시 <불시착토마토> 개최 | 작성자 | 박차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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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17.09.26 | 조회수 | 12787 |
첨부파일 | 구분 | 학부공지 | |
'2017년 국민대학교 조형대학 영상디자인학과 졸업전시회 : 불시착토마토'가 9월 22일부터 9월 26일까지 강남 루미나리에 갤러리에서 개최됐다. 이번 영상디자인학과 졸업전시는 뉴미디어 전시인 VR, AR과 인터렉션, 키네틱 설치 작업 등 다양한 형태의 작업이 전시됐다. 전시명 <불시착토마토>는 채소면서 과일인 토마토처럼 영상디자인학과가 여러 갈래로 뻗어나갈 가능성이 높다는 의미에서 지어졌다. 또한 토마토는 인디언들이 '속이 꽉 찬 과일'이라고 하는데, 항상 새로운 시도를 해나가는 영상디자인학과 학생들의 작업물이 다양한 형태로 발현되길 바란다는 뜻을 담았다. 국민대 영상디자인학과는 약 7년이라는 길지 않은 역사를 지닌 가운데 앞으로 어떤 역사를 만들어나갈지를 생각하며 2D, 3D 애니메이션과 라이브 액션, 모션그래픽, 프로젝션 매핑뿐만 아니라 키네틱, 설치, VR, AR, 컨셉 아트 등 다방면의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영상디자인학과 졸업생들은 새로운 매체들이 생겨나며 미디어의 패러다임이 변화하는 시기에 앞장서기 위해 열심히 졸업전시에 임하였다.
우현주 학생은 뉴미디어 심리치료 ‘e-theraphy’를 활용하여
박상이 <인생게임> 게임 플레이 장면 박상이 학생의 <인생게임>작업은 AR을 활용하여 관객이 기존 보드게임에 인터렉션을 더해 현세대에 맞게 재구성한 보드게임이다. 게임 판의 각 칸에 말을 놓을 때마다 플레이어들을 찍고 있는 화면에 각 칸의 결론과 관련한 이미지와 텍스트가 나오는 등 AR이라는 형식을 사용해 보드게임의 새로운 모습을 표현했다. 인생게임은 탄생부터 노년까지의 인생을 보드게임을 통해서 경험해보는 방식으로 기존의 인생게임에 2017년 우리나라 상황을 투영해 오늘날 우리가 공감하는 흙수저, 헬조선 등의 현실적인 결론의 지시문을 만들어 관객과 소통할 수 있는 작업이다.
김화정, 이슬비, 유도원 학생의 에르메스 브랜딩 작업인
마미솔 학생의 올리브영 브랜딩 작업인
김수정 학생의 이번 졸업전시는 이처럼 게임, 2D/3D 애니메이션, 모션그래픽, 영상광고 등 전통적인 영역과 함께 새로운 미디어인 VR, AR 등이 전시됐다. 1학년 때부터 영상디자인을 중심으로 한 포괄적인 커리큘럼이 시행된다는 것과 국민대 조형대학 소속인만큼 디자인적이고 조형적인 부분에 있어 강점을 가진 국민대 영상디자인학과가 이러한 인프라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넓은 시야와 전문성을 갖춘 인재를 양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