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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린이 신체활동 리더교육 최우수상 수상 / 최선주 (체육학부 10)

  • 13.03.15 / 조영문


2012년 12월 14일 서울특별시가 주최한 어린이 신체활동 리더교육에서 국민대학교 체육학부 최선주 학생과 방기현 학생이 우수 리더로 각각(서울시장상) 최우수상과 장려상을 받았다.
 
지난 교육은 서울시 소재 일반인, 체육학부생 및 대학원생 250명이 지원하여 40시간의 리더 교육 및 실습을 받은 후 총 70여명이 자격시험을 통과하였다. 실습을 진행하는 동안 교육생들은 어린이들의 신체활동을 증가시키기 위한 새로운 프로그램들을 창의성, 재미, 실현가능성 등의 평가항목을 기준으로 UCC로 제작하여 최종 10명의 우수리더가 선발되었다.
 
어린이 신체활동 리더는 2012년 6월에 서울시가 처음 시작한 사업으로서 어린이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신체활동을 늘이는데 그 목적이 있다. 특히 2012년도에는 서울시 취약계층 어린이의 건강형평성 확보를 위해 리더교육생들이 16주간의 실습기간 동안 보건소와 연계한 지역아동센터에서 매주 한 시간씩 신체활동을 실시하였다. 이 시간은 운동기술습득보다는 즐겁고 재미있게 뛰어 놀 수 있는 게임형식의 수업을 포함하였다.
  
2013년도 신체활동리더 2기는 어린이뿐만 아니라 어르신들을 포함하여 그 영역이 확장될 계획이다.
제목 어린이 신체활동 리더교육 최우수상 수상 / 최선주 (체육학부 10) 작성자 조영문
작성일 13.03.15 조회수 11571
첨부파일 구분 학부공지


2012년 12월 14일 서울특별시가 주최한 어린이 신체활동 리더교육에서 국민대학교 체육학부 최선주 학생과 방기현 학생이 우수 리더로 각각(서울시장상) 최우수상과 장려상을 받았다.
 
지난 교육은 서울시 소재 일반인, 체육학부생 및 대학원생 250명이 지원하여 40시간의 리더 교육 및 실습을 받은 후 총 70여명이 자격시험을 통과하였다. 실습을 진행하는 동안 교육생들은 어린이들의 신체활동을 증가시키기 위한 새로운 프로그램들을 창의성, 재미, 실현가능성 등의 평가항목을 기준으로 UCC로 제작하여 최종 10명의 우수리더가 선발되었다.
 
어린이 신체활동 리더는 2012년 6월에 서울시가 처음 시작한 사업으로서 어린이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신체활동을 늘이는데 그 목적이 있다. 특히 2012년도에는 서울시 취약계층 어린이의 건강형평성 확보를 위해 리더교육생들이 16주간의 실습기간 동안 보건소와 연계한 지역아동센터에서 매주 한 시간씩 신체활동을 실시하였다. 이 시간은 운동기술습득보다는 즐겁고 재미있게 뛰어 놀 수 있는 게임형식의 수업을 포함하였다.
  
2013년도 신체활동리더 2기는 어린이뿐만 아니라 어르신들을 포함하여 그 영역이 확장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