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인! 국민인!!
미국 맨해튼 대학 마케팅 세미나에서 디자인 연구 발표 / 주재우(경영학부) 교수
- 25.04.15 / 김은지
주재우1.jpg (125.3 KB)
주재우2.jpg (210.1 KB)
국민대학교 경영학부 주재우 교수가 최근 미국 맨해튼대학(Manhattan University)의 경영대학인 O’Malley School of Business 세미나에 초청되어, 미니멀리즘 디자인이 소비자 선호에 미치는 영향을 주제로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본 연구는 국민대학교 테크노디자인전문대학원 출신 신윤철 연구원과 (현 우리은행 고객경험센터 UX 리서처) 공동 수행하는 프로젝트로, 실험실의 실험과 현장 실험을 통하여 디자인을 단순화하는 것이 언제 역효과를 낳는지 분석했다. 이 연구는 “적을수록 좋다(Less is More)”는 통념에 반기를 들며, 핵심적인 디자인 요소는 유지해야 한다는 실증적 증거를 제시했다.
본 연구 결과는 UX 디자이너에게 인터페이스 단순화 과정에서 제거할 디자인 요소를 식별하는 기준을 제공하며, 브랜드 매니저에게 디자인이 소비자 의사결정에 미치는 영향을 정교하게 조사해야 한다는 인사이트를 제공했다. 디자인 실무와 마케팅 학계를 연결한 이 연구는 미니멀리즘을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전략적 접근법을 제시하여 실무와 학계 모두에 기여하고 있다.
제목 | 미국 맨해튼 대학 마케팅 세미나에서 디자인 연구 발표 / 주재우(경영학부) 교수 | 작성자 | 김은지 |
---|---|---|---|
작성일 | 25.04.15 | 조회수 | 91 |
첨부파일 | 주재우1.jpg (125.3 KB) 주재우2.jpg (210.1 KB) | 구분 | 학부공지 |
국민대학교 경영학부 주재우 교수가 최근 미국 맨해튼대학(Manhattan University)의 경영대학인 O’Malley School of Business 세미나에 초청되어, 미니멀리즘 디자인이 소비자 선호에 미치는 영향을 주제로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본 연구는 국민대학교 테크노디자인전문대학원 출신 신윤철 연구원과 (현 우리은행 고객경험센터 UX 리서처) 공동 수행하는 프로젝트로, 실험실의 실험과 현장 실험을 통하여 디자인을 단순화하는 것이 언제 역효과를 낳는지 분석했다. 이 연구는 “적을수록 좋다(Less is More)”는 통념에 반기를 들며, 핵심적인 디자인 요소는 유지해야 한다는 실증적 증거를 제시했다.
|